첼시의 떠오르는 유망주이며 그 살아남기힘들다는 첼시 유망주에서 주전 선수까지 된 잉글랜드 첼시fc 소속 미드필더 메이슨 마운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첼시의 유망주들이 매우 많았지만 살아남은 유망주는 별로없습니다. 하지만 메이슨 마운트는 어린시절인 유년시절 부터 조금 떡잎부터 다르다는 말을 들은 선수라고 볼수있습니다.
만으로 18,19살이 되던해에 어린나이에 팀내 최고선수로서 에레디비지 베스트 11에 선정되었으며 챔스언쉽 리그인 영국2부리그 에서도 수위급 활약을 펼처보이는등 첼시의 수많은 포스트 램파드들 중에서 단연 제일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첼시의 미래였던 선수입니다.
잉글랜드의 2대 유망주 필포든과 그 한명의 주인공인 메이슨 마운트라고 말할수 있는 최고의 유망주입니다.
포스트 램파드라고 사람들은 많이 부르지만 램파드와는 다른 플레이스타일을 가지고 있답니다.
주 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더로써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전형적인 no.10번처럼 기술이 좋으며 창조적인 패스길을 보는 선수입니다. 그래서 넓은 시야와 킥이 매우 좋으며 킥이 좋기 때문에 현재 첼시에서도 세트피스를 전담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포스트 램파드라고 불리우는 이유라고 불리운건 어렸을적부터 가장 큰무기는 메이슨마운트의 득점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유스시절부터 골 맛을 상당히 맛봤으며 이러한 본능이 성인 무대인 2부에서도 많이 나왔답니다.
그래서 무작정 중거리슛만 때려박는것이 아니라 공없을때 움직임인 오프더볼로 상대 수비라인을 깨는 2선침투로 골 찬스를 노리는 스타일이라고 말할수 있답니다.
기존 첼시 유망주들은 전술이해도 부족이라는 축구에서는 매우큰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메이슨 마운트는 판단력과 어린나이지만 공을 끌지 않고 빠른 템포를 오히려 살려주는 매운큰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현재 램파드의 첼시는 수비에서 공격 전환시에 속도를 매우 강조하기 때문에 메이슨 마운트는 단연 1군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점이 존재하는것이 바로 피지컬입니다. 2군이나 에레디비지 리그에서는 크게 드러나지 않았지만 확실히 프리미어리그에서는 피지컬이 약해서 많이 밀리는 힘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특히 영국에서는 피지컬 괴물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밀리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공격형 미드필더라서 수비적인 능력이 떨어질수밖에 없는데 많이 뛰어다니면서 전방 압박과 수비가담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단점을 보완한다는 느낌을 받지만 수비를 하였을때 미숙함이 드러날뿐더러 금방 지치는 저칠 체력으로 끈질긴 압박을 꾸준히 못해서 메이슨마운트의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메이슨 마운트의 비테세 임대시절
17~18시즌에서 첼시 유망주 거의 모두는 비테세로 임대를 가며 계약을 2021년까지 연장하였습니다.
메이슨 마운트도 마찬가지인데 다른 유망주와는 달리 비테세에서 메이슨 마운트는 주전이 되었습니다.
골도 많이 뿐더러 18년1월에만 270분을 출장하였고 볼터치 121회 볼소유 회복 12회 기회창출 7회 2골을 기록하면서 이달의 유망주로 뽑히기도 하였는데 지금 첼시의 유망주로 같이 뛰고있는 암파두도 이때 멤버라고 볼수있다.
아마 이때의 호흡으로 암파두와 마운트는 단연 주전멤버가 될 가능성이 크다.
비테세는 에레디비지로 네덜란드 1부리그인데 이때의 경험과 이때부터 팀내 득점 순위 3위와 최다 도움자일정도로 높은 공격 포인트 생산 능력을 보여주었으며 비테세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를 수상하는 영광까지 얻은 떡잎부터 다른 유망주라고볼수있다.
이때 시즌 총기록은 40경기 14골 10어시스트 mom6번을 기록하였따.
또한 팀내 득점순위 2위 팀내 도움 순위 1위 총공격포인트 1위를 기록하면서 팀에서 단연 좋은 최고의 활약을 펼첬다.
그리고 비테세 임대이후 엄청난 경험치를 받기위해서 잉글랜드 2부리그인 더비 카운티로 한 시즘 임대를 가게 된다.
이때 더비카운트 감독은 램파드인데 든든하고 엄청난 경험을 하러 네덜란드 1부에서 잉글랜드 2부로 가게되는 결정을 하게 된다.
메이슨 마운트 더비카운트 임대시절
램파드를 따라 더비 카운티로 한시즘 임대를 가게되는데 램파드의 믿음에 따라서 첫경기부터 선발출전을 하게 된다.
첫경기부터 거짓말 처럼 램파드를 떠올리게하는 중거리 슛으로 데뷔골이나 동점골을 넣었으며 팀은 승리하였다.
카라비오컵에서 첼시를 만나서 동점골을 어시스트 하는등 맹활약 하였으며 시즌 전반기가 마무리 되는 시점 19경기를 소화하였으며 5골 2어시스트 1mom을 받으면서 무난한 시즌을 가게 되었다.
웃긴일은 메이슨 마운트가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마운트가 부상을 당하였는데 이때 더비의 경기력은 최악이라고 불렸다.
팀의 창의성은 거의 제로에 가까웠으며 메이슨 마운트가 빠진 리그 9경기에서 2승 4무 3패를 기록하며 상위권인팀이 곤두박질 처지게 되었다.
그래서 더비 팬들은 임대 3인방중에 완전영입할수 있다면 대다수가 메이슨 마운트를 선택하였는데 위에 같은 이유때문에 공백기가 너무 커서 보였기 때문이다.
메이슨 마운트가 복귀하자마자 더비는 거짓말처럼 남은 리그 9경기에서 5승 3무 1패를 하였으며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 하였다.
하지만 팬들의 우려가 현실이 되듯 엄청난 활약덕에 메이슨 마운트는 첼시로 불려가였으며 보드진도 완전 이적 불가이적 조항을 넣어버렸다.
이때 감독은 메이슨 마운트가 첼시에서 뛸수있게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레안드로 파레데스 영입건을 철수 시켰으며 사실상 이때부터 첼시 복귀는 확정이었다.
시즌 최종 기록은 44경기 11골 6어시스트를 기록하였으며 미드필더이지만 포스트 램파드라는 별명에 걸맞게 메이슨 마운트는 공격포인트를 많이 올렸으며 특히 주목할만한점은 경기당 키패스 2~3개 시즌총 키패스 71개로 매우 많이 기록하였다.
메이슨 마운트 현재
당시 첼시의 주전 미드필더는 치크와 캉테,조르지뉴가 되지만 치크는 부상악화이며 로스 바클리는 활약을 못해주고 있었으며 당연히 메이슨 마운트를 기용할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처음에는 강한압박에 아무것도 못하지만 최근들어 많은 활약을 해주고 있다.
칼럼 허드슨오도이와 타미 에이브러험과 함께 오함마 라인이 형성되었으며 꾸준한 기세를 타고 있었지만 또 가장 최근에는 무승에 늪에 빠저버렸다.
아자르가 첼시를 비우고간 그 자리에 메이슨 마운트가 등장하였으며 아자르의 공백답게 팀동료 누구보다 만흥ㄴ 슛팅을 시도하였다고 합니다.
2019/12/13 - [분류 전체보기] - 드록바 모든것
2019/12/02 - [분류 전체보기] - 정우영 모든것
2019/12/02 - [분류 전체보기] - 벤투의 모든것
2019/10/01 - [분류 전체보기] - 무리뉴 어록